김태호PD가 MBC를 나오고 자유인의 몸(?)으로 만든 예능은 넷플릭스에 선보이게 됩니다. 김태호PD라는 브랜드네임만으로도 엄청난 기대감을 갖게 되었는데요. '먹보와 털보'는 먹보 비와 털보 노홍철이 국내 각지를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하는 본격 로드 버라이어티입니다.
넷플릭스 '먹보와 털보' 부산편
현재 시즌1이 모두 올라온 상태인데요. 4월 제주로 시작된 여행이 고창, 부산, 강원, 경주를 거쳐 다시 제주와 서울로 마무리됩니다,
그 중 저는 4화와 5화에 방송된 부산편이 아주 인상깊었는데요. 저의 고향이기도 하고 부산을 떠나고 1년이 되었지만 아직 한번도 부산을 방문하지 못하고 있어서, 약간 향수병이 온 상태입니다. 그래서 영상속에 부산을 접하니까 왠지 마음이 흔들린다고나 할까요? 익숙한 맛집과 숙소, 그리고 경치까지... 몹시나 그립습니다.
먹보와 털보 돼지국밥
많은 분들이 먹보와 털보가 방문했던 부산 돼지국밥집을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요. 부산에 꽤 유명한 왜지국밥 맛집들이 있지만 여기는 특히나 제가 좋아해서 자주 들렀던 곳이기도 했어요.
엄용백 돼지국밥
엄용백 돼지국밥집은 일반적인 부산식 돼지국밥과는 살짝 다른 비주얼과 맛인데요. 국물이 맑고 고기가 정갈하고 많아요. 맛이 굉장히 깔끔하고 느끼한 것이 없어서 양이 많은듯 해도 훅훅 들어갑니다. 가격은 살짝 비싼 편입니다. 가격이 많이 인상되어 12000원이 되었네요.
식사 후 디저트로 선택한 팥빙수는 '해운대 옛날팥빙수'집에서 먹었는데요.
해운대 옛날 팥빙수 단팥죽
가격이 너무 저렴하고 직접 끓인 팥앙금과 단팥죽을 내어주시는데, 정말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예요.
먹보와 털보는 달맞이길을 라이딩한 후 먹보의 단골집인 새우집에서 꽃새우를 먹는데요. 여기는 '울릉도 꽃새우전문점'이예요.
이들이 들렀던 또다른 갈비 맛집은 '해운대암소갈비집'입니다. 해운대에서는 워낙 유명한 곳이라 부산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죠.
해운대 암소갈비집
생갈비가 정말 맛있게 보이네요. 갈비가격이야 워낙 비싸고 후덜덜하지만, 맛 하나는 보장된다는... 그래도 주로 여행객들이나 접객이 방문하는 맛집이기에 조금 더 비싼건 감안하셔야합니다.
이들이 숙소로 잡은 곳은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이더라구요. 해운대 해수욕장이 바로 내려다보이는 곳이기 때문에 먹보와 털보가 즐기기에는 더할나위없는 숙소였던것 같아요. 하지만 워낙 연식이 오래 되었기 때문에 호텔 숙박비에 비해 시설 만족도는 떨어지는 곳입니다.
넷플릭스 예능 '먹보와 털보'를 보고있자니, 마음 맞는 친구와 함께 저렇게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고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그들처럼 맘껏 즐길 수 있으면 정말 좋겠다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