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파주 오두산 통일전망대 냉면맛집 평양옥 리뷰

♠ 잡학박사 ♠ 2022. 4. 10. 16:23

요즘 날씨도 따뜻하고 산책하고 외출하기 딱 좋은 계절이예요. 다들 꽃구경은 다녀오셨나요? 제가 사는 지역은 아직 벚꽃이 봉우리를 반도 터트리지 못하고 있어요. 다음주에 벚꽃놀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번주는 꽃놀이보다는 관광위주로 다녀왔는데요. 가까운 곳이지만 그동안 가지못하고 있었던 파주의 오두산 통일전망대입니다.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가기 딱 좋더라구요.

오두산 통일전망대
전화번호 : 031-956-9600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659
입장료 : 성인 3000원, 초등학생 1600원 (파주시민 50%할인)

망원경으로 건너편 북한땅을 볼 수 있어요. 생각보다 너무 가까운 곳에 있어서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어릴때는 반공정신이 투철해서 통일을 원하지 않았었고, 조금더 크면서는 금세라도 통일이 될줄 알았죠. 지금 드는 생각은 통일이 그냥 먼 미래의 이야기인것만 같습니다. 이토록 가까이 있는데 갈수는 없는 먼 땅이네요. 

 

통일전망대를 구경하고 나서 배가 슬슬 고파오면 주변맛집이 들러 점심을 해결해요. 파주에는 참 맛집이 많은것 같아요. 그 중 저희식구가 선택한 곳은 '평양옥'이에요.

 

 

평양옥
전화번호 : 031-945-1195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665-3

 

평양옥은 파주에만 2군데가 있는데요. 제가 방문한 곳은 통일전망대가 위치한 탄현면에 있는 평양옥입니다. 

 

주말 오후 2시이후에 방문했지만, 늦은 점심을 먹으려고 오신 방문객들이 꽤 있었어요. 그래서 30분정도 대기 후 입장했고, 음식이 나오는데도 20분이상 걸린것 같아요.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평양냉면과 녹두전이 유명한 것 같았고, 불고기를 드시는 분들도 꽤 있었어요. 

우리는 평양물냉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녹두전을 주문했습니다. 녹두전이 가장 먼저 나왔네요. 가장자리가 바삭하고 녹두의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녹두전으로, 빈대떡과는 달리 고기나 해물은 들어가있지않은것 같았어요. 맛은 그런대로 괜찮았습니다. 강추할 정도는 아니구요. 

남편이 주문한 평양물냉면은 담백한 맛이 좋은 냉면이었어요. 메밀면은 메밀함량이 그리 높지는 않아보였고, 질기지않고 부드러운 면이예요. 남편 말로는 대중적인 국물맛에 면도 나쁘지않다는 평이었습니다. 

저와 아이가 주문한 비빔냉면이예요. 먹고자하는 마음이 급해서 예쁜 모습 찍기도 전에 가위로 잘라버렸네요. 그러나 면을 먹어보니 가위로 자르지않아도 충분히 끊어먹을 수 있는 부드러운 면이예요. 

비빔냉면 양념은 많이 맵지않아서 초등학생 아이와 먹기에도 부담스럽지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냉면으로 꽤 괜찮은 맛이었어요. 너무 자극적이지않은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러나 양이 그리 많지않았다는 아쉬움이 있네요. 곱배기도 주문가능하며, 5000원정도 플러스가 됩니다. 

냉면 12000원, 녹두전 14000원으로 총 5만원이 나왔는데요. 가격이 싸게 느껴지진 않네요. 그래도 통일전망대 방문하셨다면 한번쯤 먹어볼만한 맛집인것 같아요. 

 

반응형